홈쇼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30 21:24
본문
Download : 홈쇼핑.hwp
본론
1. 홈쇼핑의유래(由來),history(역사)
*홈쇼핑이란?
홈쇼핑은 시청자를 대상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상세한 정보와 함께 紹介(소개)하여, 고객이 전화나 누리망 으로 주문하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배달해주는 무점포 유통산업을 말한다. 이 병따개를 어떻게 처분할까 고민하던 Roy는 지역의 디스크 자키에게 팔아 줄 것을 요청하였다.
*홈쇼핑의 history(역사)
1) 홈쇼핑의 기원
홈쇼핑은 1977년 미국 플로리다 라디오라디오방송국에서 처음 스타트되었다. 하지만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은 online 매체의 발전으로 이어졌고 이는 다시 생활방식의 변화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구매형태의 변화로 이어졌다. 홈쇼핑은 광고매체나 판촉도구로서 사용되던 우편으로부터 발전하여 통신매체의 수단으로 tv가 사용하는 tv홈쇼핑 시대에 들어 화려하게 꽃을 피웠으며 최근에는 누리망 매체를 활용해 백화점, 시장 등의 유점포 유통을 위협하는 수준으로까지 성장했다. 우리의 쇼핑文化(culture) 를 바꾼 홈쇼핑에 관련되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알아보고자 하였다. 더불어 유통環境(환경)의 변화, 특히 소비자와 생산자를 연결하는 구매단계의 변화는 구매단계의 축소를 가져오기 충분했다.






,경영경제,레포트
홈쇼핑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그 발전의 주요무대는 오프라인이었다. 당시 FM라디오 방송국운영자였던 Roy Speer는 현금지불 능력이 없는 광고주로부터 현금 대신 그 회사의 상품인 전기 병따개를 광고비로 받았다. 이러한 변화를 대변하는 것이 케이블방송이나 누리망 을 통한 홈쇼핑을 들 수 있따 현대의 소비자들은 쇼핑현장에 가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얼마든지 얻을 수 있고 마음이 드는 제품이 있을 때는 즉시 거래 할 수 있따 말 그대로 집에서 쇼핑을 할 수 있는 홈쇼핑의 시대가 열린 것이다. 방송학 , 홈쇼핑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서론 : 연구 목적
본론: 1. 홈쇼핑의 유래(由來), history(역사)
2. 홈쇼핑의 구성체계
3. 현재 홈쇼핑의 추세
-각방송사의 특징,이념,내역
4. 홈쇼핑 장, 단점
-장점(長點)
-단점
5. 홈쇼핑과 관련된 직업
6. 홈쇼핑 Q & A
결론: 앞으로 홈쇼핑이 나아가야 할 길과 소비자의 자세
서론
단순한 물물교환에서 스타트된 인간의 경제활동은 history(역사) 가 흐름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변화하여 왔다.
Download : 홈쇼핑.hwp( 59 )
홈쇼핑
방송학
홈쇼핑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 디스크 자키는 자신이 진행하던 토크쇼 중에 `여러분, 여기 멋진 병따개가 있으니 구입하시려면 연락 주십시오` 라는 멘트를 하였고 운 좋게 도 수 분만에 완전…(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