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9 19:27
본문
Download :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hwp
또한 인간의 행동이 사회적 상황 속에서 개인의 내적 인지적 과정과 環境적 effect(영향) 력 간의 상호 작용으로 결정된다는 성격theory(이론)이라 할 수 있다아
사회학습theory(이론)에서는 인간을 사회적 존재로 본다.
스키너는 모든 학습이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보는 반면…(skip)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 ,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 반두라 Bandura 사회학습이론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理論(이론)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hwp( 98 )
다. 따라서 인간은 서로 effect(영향) 을 끼치기도 하고 또한 effect(영향) 을 받기도 한다. 그는 인간행동이 내적 과정과 環境effect(영향) 간의 복잡한 상호 작용의 결과라 보았으며, 행동의 습득과정에서 觀察(관찰) 학습의 중요성을 크게 강조하였다. 사회학습theory(이론)은 인간행동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스키너의 단순한 자부reaction(반응) 패턴에 부가하여 사회와의 복합적인 상호 작용까지 확대시킨 행동주의 학파라 할 수 있다아 즉 環境자극이 인간행동에 effect(영향) 을 주지만, 신념, 기대 같은 요인이 더 많이 행동방식에 effect(영향) 을 준...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
목차
사회학습theory(이론)
I. 기본관점
II. 반두라의 생애와 업적
III. 주요개념(槪念)
1. 모델과 모델링
2. 觀察(관찰) 학습
1) 주의집중단계
2) 기억유지단계
3) 행동재생단계
4) 강화와 동기단계
3. 상호결정론
4. 자기효능감
IV. 사회학습theory(이론)과 사회복지실천
bibliography
사회학습theory(이론)
I. 기본관점
사회학습theory(이론)(social learning theory)은 반두라(Bandura)에 의해 체계화된 theory(이론)이다.
반두라,Bandura,사회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1.gif)
%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2.gif)
%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3.gif)
%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4.gif)
%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5.gif)
%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6.gif)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理論(이론)
설명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
목차
사회학습theory(이론)
I. 기본관점
II. 반두라의 생애와 업적
III. 주요개념(槪念)
1. 모델과 모델링
2. 觀察(관찰) 학습
1) 주의집중단계
2) 기억유지단계
3) 행동재생단계
4) 강화와 동기단계
3. 상호결정론
4. 자기효능감
IV. 사회학습theory(이론)과 사회복지실천
bibliography
사회학습theory(이론)
I. 기본관점
사회학습theory(이론)(social learning theory)은 반두라(Bandura)에 의해 체계화된 theory(이론)이다. 그는 인간행동이 내적 과정과 環境effect(영향) 간의 복잡한 상호 작용의 결과라 보았으며, 행동의 습득과정에서 觀察(관찰) 학습의 중요성을 크게 강조하였다. 觀察(관찰) 학습은 인류의 역싸와 더불어 스타트되었을 것으로 짐작되지만 이것을 theory(이론)적으로 가장 잘 체계화한 학자는 반두라이다. 사회학습theory(이론)은 인간행동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스키너의 단순한 자부reaction(반응) 패턴에 부가하여 사회와의 복합적인 상호 작용까지 확대시킨 행동주의 학파라 할 수 있다아 즉 環境자극이 인간행동에 effect(영향) 을 주지만, 신념, 기대 같은 요인이 더 많이 행동방식에 effect(영향) 을 준다는 가정이다. 인간의 모든 활동, 특히 학습은 일정한 사회적 環境 속에서 이루어진다. 觀察(관찰) 학습은 사회적 학습이라고도 하는데, 이 theory(이론)은 인간의 모든 심리적 기능을 개인과 環境적 결정요인의 계속적인 상호작용이라는 관점에 볼 때 설명(說明)될 수 있다고 본다. 이와 같이 다른 사람의 행동을 觀察(관찰) 함으로써 학습되는 것을 觀察(관찰) 학습(observational learning)이라고 한다. 인간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오관을 통해 경험하고 그 경험된 것으로부터 배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