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학] 일반물리학 實驗 - 포물체의 운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15 15:05
본문
Download : [자연과학] 일반물리학 실험 - 포물체의 운동.docx
수평이동거리 측정(測定)
발사대와 지면과의 각도를 20도로 맞춘다.
앞에서 구한 초기속도 측정(測定) 값을 이용하여 포물체의 이동시간 t와 수평 이동거리 x를 계산하여 이를 실제 측정(測定) 된 t값과 수평이동거리 x와 비교하여 본다.
5. 각 발사각도에 상대하여 수평방향으로 날아간 거리 x를 측정(測定) 하여 가장 멀리 날아간 거리와 그때의 발사각도를…(skip)
순서
[자연과학] 일반물리학 實驗 - 포물체의 운동
![[자연과학]%20일반물리학%20실험%20-%20포물체의%20운동_doc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E%90%EC%97%B0%EA%B3%BC%ED%95%99%5D%20%EC%9D%BC%EB%B0%98%EB%AC%BC%EB%A6%AC%ED%95%99%20%EC%8B%A4%ED%97%98%20-%20%ED%8F%AC%EB%AC%BC%EC%B2%B4%EC%9D%98%20%EC%9A%B4%EB%8F%99_docx_01.gif)
![[자연과학]%20일반물리학%20실험%20-%20포물체의%20운동_doc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E%90%EC%97%B0%EA%B3%BC%ED%95%99%5D%20%EC%9D%BC%EB%B0%98%EB%AC%BC%EB%A6%AC%ED%95%99%20%EC%8B%A4%ED%97%98%20-%20%ED%8F%AC%EB%AC%BC%EC%B2%B4%EC%9D%98%20%EC%9A%B4%EB%8F%99_docx_02.gif)
![[자연과학]%20일반물리학%20실험%20-%20포물체의%20운동_doc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E%90%EC%97%B0%EA%B3%BC%ED%95%99%5D%20%EC%9D%BC%EB%B0%98%EB%AC%BC%EB%A6%AC%ED%95%99%20%EC%8B%A4%ED%97%98%20-%20%ED%8F%AC%EB%AC%BC%EC%B2%B4%EC%9D%98%20%EC%9A%B4%EB%8F%99_docx_03.gif)
![[자연과학]%20일반물리학%20실험%20-%20포물체의%20운동_doc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E%90%EC%97%B0%EA%B3%BC%ED%95%99%5D%20%EC%9D%BC%EB%B0%98%EB%AC%BC%EB%A6%AC%ED%95%99%20%EC%8B%A4%ED%97%98%20-%20%ED%8F%AC%EB%AC%BC%EC%B2%B4%EC%9D%98%20%EC%9A%B4%EB%8F%99_docx_04.gif)
[자연과학] 일반물리학 실험 - 포물체의 운동 , [자연과학] 일반물리학 실험 - 포물체의 운동물리실험결과 , 자연과학 일반물리학 실험 포물체 운동
[자연과학] 일반물리학 實驗 - 포물체의 운동
자연과학,일반물리학,실험,포물체,운동,물리,실험결과
설명
Download : [자연과학] 일반물리학 실험 - 포물체의 운동.docx( 90 )
다.
포토게이트를 발사대 바로 앞에 설치하고, 충격을 가하면 작동하는 포토타이머 플레이트를 구슬이 떨어질 위치에 놓는다.
4. 발사대와 지면 사이의 각도를 41°~49° 사이에 1°씩 바꾸어 가면서 實驗(실험) 1~3을 반복한다.
2. 두 포토타이머를 pulse 모드에 놓고 구슬을 발사한다.
구슬을 발사하여 구슬이 두 포토게이트 사이를 지나는 데 걸린 시간 t를 두 타이머의 시간 차이로부터 측정(測定) 한다.
구슬이 발사대로부터 플레이트까지 날아간 거리 x와 이때 걸린 시간 t를 기록하고, 이 과정을 3회 반복 實驗(실험)한다.
포토게이트를 발사대 바로 앞에 설치하고, 충격을 가하면 작동하는 포토타이머 플레이트를 구슬이 떨어질 위치에 놓는다.
두 포토게이트를 발사대 앞에 나란히 놓고 타이머를 pulse 모드로 맞춘다.
각도를 10도씩 올려가면서 과정 2 ~ 4의 實驗(실험)을 반복한다.실험결과/물리
1.實驗(실험)title proper(제목)
포물체의 운동
2.實驗(실험)목적
속력을 벡터의 분해를 이용해 구할 수 있따
포물체의 운동에서의 최고 h를 알 수 있따
포물체의 운동에서의 최대 x를 알 수 있따
3.實驗(실험)방법
초속도 측정(測定)
발사대를 지면과 수평하도록 맞추어 놓는다.
3. 구슬이 발사대로부터 플레이트까지 날아간 거리 x와 이때 걸린 시간 t를 기록하고, 이 과정을 3회 반복 實驗(실험)한다.
구슬 발사를 5번 반복하여 시간 t의 平均(평균)값을 구한 후 두 포토게이트 사이의 거리(포토게이트의 머리 부분 사이의 거리) L을 측정(測定) 하여 구슬의 발사 초기속도를 구한다. 이때 발사대 옆에 달린 각도기의 눈금이 0으로 맞추어진 것을 확인한다.
두 포토타이머를 pulse 모드에 놓고 구슬을 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