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 통합교육의 당위성과 장단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1 13:49본문
Download : 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장단점.hwp
3. 통합교육의 장단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통합교육의 장점
[영유아교수방법] 장애아 통합교육의 당위성과 장단점
2) 통합교육의 단점




Birch(1974)는 통합은 장애학생을 정규학급 속에 단순히 통합시키는 것이 아니라 가능한 한 정상적이거나 최소한의 제한적 環境(환경) 속으로 통합시키는 것이라고 하였다.
순서
[영유아교수방법] 장애아 통합교육의 必要性과 장단점
1. 통합교육의 concept(개념)
장애아 통합교육의 당위성과 장단점
통합교육의 필요성, 통합교육의 장단점, 통합교육 장단점, 통합교육 장점, 통합교육 단점
설명
◆ 참고資料 ◆
다. 2. 통합교육의 必要性
1. 통합교육의 관념
장애인등에 관한 특수교육법(2007)에서는“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대상자가 일반학교에서 장애유형, 장애정도에 따라 差別을 받지 아니하고 또래와 함께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는 것”이라고 definition 하고 있다아
Download : 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장단점.hwp( 92 )
[영유아교수방법] 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장단점 1. 통합교육의 개념 장애인등에 관한 특수교육법(2007)에서는“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대상자가 일반학교에서 장애유형, 장애정도에 따라 차별을 받지 아니하고 또래와 함께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Birch(1974)는 통합은 장애학생을 정규학급 속에 단순히 통합시키는 것이 아니라 가능한 한 정상적이거나 최소한의 제한적 환경 속으로 통합시키는 것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