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9 05:45본문
Download :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hwp
(2) 메모리반도체와 비메모리반도체 비교
구 분메모리반도체비메모리반도체용 도정보 저장정보 처리종 류DRAM, S...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
1. 반도체 설명(說明) p.1
2. 삼성전자 반도체사업부 개요 p.2
3. 반도체 산업의 특징 p.2
4. 세계 반도체기술의 발전과정 요약 p.3
5. 세계 반도체산업의 역싸 요약 p.3
6. 삼성전자 반도체기술의 발전과정 요약 p.4
7. 삼성전자의 성공전략(strategy) p.4
8. 토론해결해야할문제 p.6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
1. 반도체
(1) 반도체란
전기가 전도되는 정도를 기준으로 도체와 부도체의 중간영역에 속하는 물질이다. 순수한 상태에서는 부도체와 비슷하지만 불순물을 첨가하는 등의 조작에 의해 전기전도도가 늘어날 수 있다 반도체는 우리 주변의 대부분의 전자제품에 들어있어 생활에 편리를 가져다주기 때문에‘마법의 돌’이라 불리기도 한다. 순수한 상태에서는 부도체와 비슷하지만 불순물을 첨가하는 등의 조작에 의해 전기전도도가 늘어날 수 있다 반도체는 우리 주변의 대부분의 전자제품에 들어있어 생활에 편리를 가져다주기 때문에‘마법의 돌’이라 불리기도 한다.
(2) 메모리반도체와 비메모리반도체 비교
구 분메모리반도체비메모리반도체용 도정보 저장정보 처리종 류DRAM, SRAM, Flash MemoryCPU, ASIC특 징소품종대량생산
높은 수요
기능 단순
단기 집중투자 가능(자본집약적)다품종소량생산(주문형생산)
세계 반도체시장의 80% 차지
고부가가치형 기술
소투자 고수익 가능
2. 삼성전자 반도체사업부 개요
기업내역사업장 소재지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사장 : 권오현
직원수 : 33,500명(내국인), 39,900명(외국인)
설립일 : 1974년 12월 6일
사업부 : 메모리, 시스템 LSI, 스토리지매 출(2xxx)매출 37조 6400억원(전년 대비 40% 상승)
영업이익 10조1100억원(전년 대비 391% 상승)제조시설반도체 제조공장 : 15개(용인 기흥, 화성, 미국 텍사스 등)
조립테스트 공장 : 10개(China 쑤저우 등)
R&D 라인 : 5개연구개발(2009)국내 : 직원 34,000명 중 30% 이상 연구개발에 전담
해외 : 미국 China 일본 러시아 인도 이스라엘 등지에서 연구 진행
연구개발 6…(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삼성전자,반도체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Download :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hwp( 50 )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
설명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삼성전자 반도체사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
1. 반도체 설명(說明) p.1
2. 삼성전자 반도체사업부 개요 p.2
3. 반도체 산업의 특징 p.2
4. 세계 반도체기술의 발전과정 요약 p.3
5. 세계 반도체산업의 역싸 요약 p.3
6. 삼성전자 반도체기술의 발전과정 요약 p.4
7. 삼성전자의 성공전략(strategy) p.4
8. 토론해결해야할문제 p.6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
1. 반도체
(1) 반도체란
전기가 전도되는 정도를 기준으로 도체와 부도체의 중간영역에 속하는 물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