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속의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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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8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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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 시장은 사기는 하되 결코 팔지는 말아야 살아남을 수 있는 시장이었다. 현대 상업 광고의 역싸가 100여년 남짓 밖에 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생각해 보면 이러한 것들은 20세기 이후에 만들어진 소비文化(culture) 의 소산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아
다이아몬드의 사례(instance)를 살펴보자. 다이아몬드는 영원히 마모되지 않는 반짝이는 돌, 희소가치 때문에 더욱 빛난다는 것을 대중에게 인식시킬 필요가 있었다. 그런데 우리가 아는 산타클로스의 복장이 왜 빨간 색과 희색일까> 미국 文化(culture) 사가 ‘트위첼’에 의하면 그것은 산타의 직장이 북극이 아니라 애틀랜타에 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우리가 알고 있는 산타의 이미지는 코카콜라가 겨울철 콜라 소비를 위해 벌인 광고 캠페인에서 由來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기말리포트 , 일상속의 광고경영경제레포트 ,
다. 그러나 우리들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이러한 사소한 상징들이 실은 광고가 만들어낸 부산물이라면 다소 놀라울 것이다. 사랑과 결혼이라는 인간의 욕구에 다이아몬드가 필수적이고 그 사랑은 영원히 지켜준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었다.
산타클로스의 경우는 어떨까. 산타클로스가 성 니콜라스의 변형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다. 이 광고로 인해 다이아몬드는 전 세계적인 결혼 예물, 결혼기념일 선물로 가장 비싸면서 가장 대중적인 소비재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
광고가 가진 influence(영향)력
광고는 사람들의 흥미, 습관, 욕구…(skip)
설명
일상속의 광고에 대한 자료입니다. 미국 대공황 이후에 다이아몬드 광맥은 계속 개발되지만 다이아몬드는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뿐더러 일부 고위층만이 소유할 수 있는 사치품이었기 때문에 수요와 공급이 들어맞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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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속의 광고에 대한 입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文化(culture) 적 상징은 이미 우리에겐 너무나 당연한 것처럼 인식되기에 그 근원에 대상으로하여 의문을 제기할 必要性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하여 드비어스 연합광산회가 개발한 광고 캠페인이 ‘다이아몬드는 영원히’라는 광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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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이아몬드가 결혼 예물의 필수품처럼 여겨지고, 산타클로스는 왜 하필 빨간 옷과 모자를 입고 있는 것일까?
이런 것들에 의문을 가지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