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Internet 온-라인 교육기업에 대한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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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28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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差別화는 결국 컨텐츠, 해결책이 point인데, 컨텐츠의 差別화는 내용과 질이 일차적인 문제가 되겠지만 어떤 분야로 특화 하느냐도 중요하다. e-Learning 회상들이 제공하는 해결책은 고객의 니즈에 맞게 철저하게 커스터마이징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 대중 커스터마이제이션 기술을 사용하면 교육environment(환경) 은 각 기업별로 커스터마이즈되고 교육대상자별로 직무나 관심분야, 자격요건에 따라 개인화가 가능하다. 이미 여러 업체들이 서비스하고 있는 분야에서 컨텐츠로 승부 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해결책 측면에서는 이미 기술한 바와 같이 커스터마이제이션과 퍼스털라이제이션이 point경쟁요소이다.
[경영학] Internet 온-라인 교육기업에 대한 analysis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제 1 장 서 론
1.1 연구의 배경과 necessity
1.2 연구 내용 및 방법
제 2 장 e-Learning의 개요
2.1 인터넷(Internet)과 교육
2.2 e-Learning의 개념(槪念)
2.3 on-line 교육의 개념(槪念)과 의의
2.4 e-Learning의 history(역사) 와 발전
2.4.1 e-Learning의 발전과정
2.4.2 국내 on-line 교육시장의 태동
2.4.3 e-Learning의 발전 전망
2.5 e-Learning의 특징
2.5.1 학습자 중심의 교육실현
2.5.2 상호작용적 가상교육
2.5.3 새로운 교육패러다임
제 3 장 e-Learning 교육시장의 environment(환경)
3.1 e-Learning 교육시장 규모
3.1.1 미국
3.1.2 국내
3.2 국내 e-Learning 시장 유형
3.2.1 교육서비스 시장
3.2.2 컨텐츠 시장
3.2.3 해결책 시장
3.3 국내 e-Learning 시장의 최근 경향
3.3.1 영역파괴
3.3.2 제휴 및 협력
3.3.3 on-line 과 오프라인의 결합
3.3.4 대기업의 진출
3.3.5 government 및 공공부문의 개화
제 4장 e-Learning의 성공戰略
4.1 제휴戰略
4.1.1 제휴의 목적과 유형
4.1.2 단계별 제휴 戰略
4.1.3 제휴사 선정 기준
4.1.4 아웃소싱 戰略
4.2 커뮤니티를 통한 컨텐츠 강화 戰略
4.3 우수한 컨텐츠와 해결책 확보
4.4 사용자 중심의 교육
4.5 效果적인 marketing 戰略
제 5 장 conclusion
오프라인 교육과 달리 e-Learning 분야는 진입장벽이 거의 없기 때문에 그 만큼 경쟁도 치열할 수밖에 없다. 국내 e-Learning 업체들은 아직 이러한 해결책이 미흡한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미국의 유수의 업체들과 제휴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따 이와 같이 커스트마…(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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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서 론, 1.1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 1.2 연구 내용 및 방법 , , 제 2 장 e-Learning의 개요, 2.1 인터넷과 교육, 2.2 e-Learning의 개념, 2.3 온라인교육의 개념과 의의, 2.4 e-Learning의 역사와 발전, 2.4.1 e-Learning의 발전과정, 2.4.2 국내 온라인 교육시장의 태동 , 2.4.3 e-Learning의 발전 전망, 2.5 e-Learning의 특징, 2.5.1 학습자 중심의 교육실현, 2.5.2 상호작용적 가상교육, 2.5.3 새로운 교육패러다임, , 제 3 장 e-Learning 교육시장의 환경, 3.1 e-Learning 교육시장 규모, 3.1.1 미국, 3.1.2 국내, 3.2 국내 e-Learning 시장 유형, 3.2.1 교육서비스 시장, 3.2.2 컨텐츠 시장, 3.2.3 솔루션 시장, 3.3 국내 e-Learning 시장의 최근 경향, 3.3.1 영역파괴, 3.3.2 제휴 및 협력, 3.3.3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 3.3.4 대기업의 진출, 3.3.5 정부 및 공공부문의 개화, , 제 4장 e-Learning의 성공전략, 4.1 제휴전략, 4.1.1 제휴의 목적과 유형, 4.1.2 단계별 제휴 전략, 4.1.3 제휴사 선정 기준, 4.1.4 아웃소싱 전략, 4.2 커뮤니티를 통한 컨텐츠 강화 전략, 4.3 우수한 컨텐츠와 솔루션 확보, 4.4 사용자 중심의 교육, 4.5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 제 5 장 결론, , , , , FileSize : 100K , [경영학] 인터넷 온라인 교육기업에 대한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경영학 인터넷기업 온라인교육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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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서 론, 1.1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必要性), 1.2 연구 내용 및 방법 , , 제 2 장 e-Learning의 개요, 2.1 Internet과 교육, 2.2 e-Learning의 definition , 2.3 온-라인교육의 definition 과 의의, 2.4 e-Learning의 history와 발전, 2.4.1 e-Learning의 발전과정, 2.4.2 국내 온-라인 교육시장의 태동 , 2.4.3 e-Learning의 발전 展望, 2.5 e-Learning의 특징, 2.5.1 학습자 중심의 교육실현, 2.5.2 상호작용적 가상교육, 2.5.3 새로운 교육패러다임, , 제 3 장 e-Learning 교육시장의 환경, 3.1 e-Learning 교육시장 규모, 3.1.1 미국, 3.1.2 국내, 3.2 국내 e-Learning 시장 유형, 3.2.1 교육서비스 시장, 3.2.2 컨텐츠 시장, 3.2.3 해답 시장, 3.3 국내 e-Learning 시장의 최근 경향, 3.3.1 영역파괴, 3.3.2 제휴 및 협력, 3.3.3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 3.3.4 대기업의 진출, 3.3.5 정부 및 공공부문의 개화, , 제 4장 e-Learning의 성공전략(戰略) , 4.1 제휴전략(戰略) , 4.1.1 제휴의 목적과 유형, 4.1.2 단계별 제휴 전략(戰略) , 4.1.3 제휴사 선정 기준, 4.1.4 아웃소싱 전략(戰略) , 4.2 커뮤니티를 통한 컨텐츠 강화 전략(戰略) , 4.3 우수한 컨텐츠와 해답 확보, 4.4 사용자 중심의 교육, 4.5 effect적인 마케팅 전략(戰略) , , 제 5 장 conclusion(결론), , , , , filesize : 10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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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기업대상의 교육에 있어서는 고객기업의 비즈니스 戰略과 목적에 적합하게 맞춰진 교육과정과 교육내용을 어떻게 제시하느냐가 성공의 관건이다. 따라서 타 업체와의 差別적 요소가 없이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커스터마이제이션 및 퍼스널라이제이션은 e-Learning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advantage으로서 기업들의 교육을 e-Learning으로 전환하게 하는 point요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