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요점정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6 15:54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요점정리.hwp
학문중심 교육과정입장(未來(미래)지향적)-교육과정을 구조화된 일련의 의도된 학습결과로 봄, 인간중심 교육과정 입장-경험의 총체
-우리나라교육과정의(定義) 변천
교수요목 시기(미군정시기)
-제1차 교육과정(54-63년 이전):교과 중심 교육과정, 도의 교육강조, 교과 활동과 특별활동으로 분류
2차 교육과정(63-73년 이전)
…(skip)
순서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요점정리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요점정리 자료로 교수님의 강의노트와 교재를 바탕으로 해서 꼼꼼하게 정리한 시험대비 총정리 자료입니다.
제1장 교육과정의(定義) 기초
제2장 교육과정의(定義) 유형
제3장 교과의 가치
제4장 교육과정의(定義) 구성계획
제5장 단원학습
제6장 교육평가 개관
제7장 교육평가의 제 형태
제8장 평가도구의 기준
제9장 교육평가의 절차
제10장 표준화검사
제11장 블름의 교육goal(목표) 분류
제12장 정의(定義)적 학습의 평가
제13장 평정법
제14장 검사문항의 제작
-교육과정의(定義) 의미:
교육목적(goal(목표) )을 달성하기 위하여 무엇을 선정해서 어떻게 조직하여 가르칠 것인가를 종합적으로 묶은 교육의 전체 계획이다.교육과정및교육평가요점정리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요점정리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요점정리.hwp( 38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요점정리 reference(자료)로 교수님의 강의노트와 교재를 바탕으로 해서 꼼꼼하게 정리한 시험대비 총정리 reference(자료)입니다. 과제작성이나 시험대비에 많은 활용이 되길 바라며,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교육과정의(定義) 어원
:라틴어의 쿠레레에서 그 어원을 찾을 수 있따 쿠레레는 경마장에서 말이 뛰는 길을 의미한다.
-교육과정槪念의 변천
전통적인 입장(과거 지향적)-교수 요목으로 정의(定義). 진보주의 입장(현재 지향적)-교육과정을 하교의 지도하에 학생들이 가지게 되는 모든 경험과 활동의 총체로 봄. 즉 지도된 경험을 말한다.
,사범교육,레포트
교육과정및교육평가요점정리
다.
-교육과정의(定義) 전culture의 효시:
1918년 프랭크 보빗트에 의한 교육과정이란 title의 책이다. project작성이나 시험대비에 많은 활용이 되길 바라며, 레포트(report)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