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영화의 발전과정과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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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영화의발전과정과특징
레포트/인문사회
1. 이탈리아 영화의 이해
2. 무성영화시대와 발흥기
3. 파시즘시대의 이탈리아 영화
4. 네오리얼리즘 영화
5. 네오리얼리즘의 변모와 다양성
6. 70년대 이후의 경향
【참고 자료(data)】
4. 네오리얼리즘 영화
새로운 풍의 이탈리아영화는 파시즘정권이 무너지기 직전 기록영화로부터 처음 되었다. 이들 작품은 로셀리니와 데 시카와는 다른 네오리얼리즘의 선봉이 되었으나 그는 오히려 G. 베르가를 계승하는 베리즈모 신봉자였다. 그러나 무대 연출가이기도 했던 그는 歷史적 사실에서 연극성을 끌어내는 기술도 갖고 있었다. 로셀리니와 데 시카는 인간의 구원에서 주제를 찾았으며, 새로운 네오리얼리즘작가들은 지방문화의 현실묘사를 주제로 했다.
네오리얼리즘영화는 1948년에 전환기로 들어섰다. 《무방비도시》는 현지 아마추어배우를 기용하여 독일군관리하에 있는 로마인의 저항운동을 사건 그대로 표현한 영화이다. P. 제르미의 《무법자의 법도(1949)》, G. 데 산티스의 《씁쓸한 쌀(1949)》이 그 대표작품이다. 방법적인 차이는 없었으나 제재의 선택과 취급기법이 새로워졌다. 로셀리니의 《전화(戰火)의 건너편(1946)》과 데 시카의 《자전거도둑(1948)》 등은 초기 네오리얼리즘을 대표하는 작품이다. 그러나 네오리얼리즘은 점차 변해갔다. V. 데 시카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제 2 차세계대전 뒤의 현실을 그린 《구두닦이(1946)》와 같은 명작을 만들었다.이탈리아영화의발전과정과특징 , 이탈리아영화의 발전과정과 특징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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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영화의 제작방법과 아마추어배우 기용 및 몽타주와 픽션의 제거는 획기적인 네오리얼리즘영화의 제작방법이었다.
L. 비스콘티는 파시즘시대에 이미 네오리얼리즘의 선구적 작품 《우편배달부는 벨을 두 번 울린다(1942)》를 만들었고, 전후에는 기록영화 《흔들리는 대지(1948)》를 만들었다. 네오리얼리즘의 대표작가 R. 로셀리니는 그의 처녀작 《무방비도시(1945)》 이전에는 사진·영화기록을 담당하고 있었다.
이탈리아영화의 발전과정과 특징
이탈리아영화의 발전과정과 특징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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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영화의 발전과정과 특징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씁쓸한 쌀》은 옛날 이탈리아영화의 인기배우주의와 멜로드라마적 성격을 갖고 있어 비네오리얼리즘영화라는 비평을 받았다. 이에 대해 시나리오작가 C. 차바티니는 현실 사건 그대로를 조사하여 영화화한 것이 네오리얼리즘이라고 역설하고, 스스로 앙케트집영화 《항간의 사랑(1953)》을 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