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theory ]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6 23:56
본문
Download : 20061m_gyosuhakseubyironmaecheC.hwp
부르너(Brune)에 의하면 학생으로 하여금 효율적인 학습을 하도록 하는 방법을 다루는 교수理論은 발달理論이나 학습理論과는…(skip)
브루너의교수이론,오수벨의설명식교수이론,가네(Gagne)의교수이론,사범교육,레포트
Ⅰ. 서 론, , Ⅱ. 본론, , 1. 브루너의 교수theory , 1) 브루너의 생애, 2) 브루너의 교수theory , , 2. 오수벨의 설명(說明)식 교수theory , 1) 유의미학습, 2) 주요수업원리, , 3. 가네(Gagne)의 교수theory , 1) 가네(Gagne)의 생애, 2) 가네(Gagne)의 目標(목표)별 교수theory , 3) 가네(Gagne)의 5가지 目標(목표)영역별 수업원리 , 4) 가네(Gagne)의 9가지 수업사태, 5) 교육에의 적용 사례(instance) : 사회과 수업 , , Ⅲ. 결 론, , 다운로드 : 76K
Download : 20061m_gyosuhakseubyironmaecheC.hwp( 27 )
설명
다.






순서
[교수학습theory ]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theory
Ⅰ. 서 론, , Ⅱ. 본론, , 1. 브루너의 교수이론, 1) 브루너의 생애, 2) 브루너의 교수이론, , 2. 오수벨의 설명식 교수이론 , 1) 유의미학습, 2) 주요수업원리, , 3. 가네(Gagne)의 교수이론, 1) 가네(Gagne)의 생애, 2) 가네(Gagne)의 목표별 교수이론 , 3) 가네(Gagne)의 5가지 목표영역별 수업원리 , 4) 가네(Gagne)의 9가지 수업사태, 5) 교육에의 적용 사례 : 사회과 수업 , , Ⅲ. 결 론, , FileSize : 76K , [교수학습이론]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사범교육레포트 , 브루너의교수이론 오수벨의설명식교수이론 가네(Gagne)의교수이론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 론
Ⅱ. 본론
1. 브루너의 교수理論
1) 브루너의 생애
2) 브루너의 교수理論
2. 오수벨의 說明(설명) 식 교수理論
1) 유의미학습
2) 주요수업원리
3. 가네(Gagne)의 교수理論
1) 가네(Gagne)의 생애
2) 가네(Gagne)의 목표(目標)별 교수理論
3) 가네(Gagne)의 5가지 목표(目標)영역별 수업원리
4) 가네(Gagne)의 9가지 수업사태
5) 교육에의 적용 事例 : 사회과 수업
Ⅲ. 결 론
1970년대에 강조한 발견학습이나 문제해결학습의 교육적 성과에 대한 의문과 탐구학습과 교실 environment과의 부조화 등의 문제로 인해 실제 학교에서 수업은 교사가 說明(설명) 하면 이를 받아들이는 수용학습의 형태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오수벨(Ausubel)은 이러한 수업 environment에서 학습이란 학습자가 아는 것에 새로운 정보를 연결시키는 것이라고 보았다. 따라서 학습에 effect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학습자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이며, 이를 확인하고 이에 따라 학습자를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가네의 理論에서는 학습과제課題는 학습하려는 목표(目標)가 달라짐에 따라 달라지고, 이 理論의 核心(핵심)은 학교 학습과제課題의 분류체계를 만드는데 그는 정보처리 학습理論을 많이 반영하고 있다아 어떤 학습과제課題를 성공적으로 학습하기 위해서는 하위차원의 전 단계를 거쳐야 하며, 단순에서 복잡으로의, 단편에서 일반적인 것으로 발달되는 지식차원을 분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