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航空(항공) 마케팅 4P 전략(strategy)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3 13:53
본문
Download :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4P 전략분석.hwp
- 마일리지 정책
아시아나 항공에서는 다이아몬드급 이상의 회원에 한해서 기존의 만기일이 10년이었던 마일리지 기한을 12년까지 올려주는 strategy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스타얼라이언스에서도 동일하게 마일리지를 사용 할 수 있게 함으로써 폭넓은 마일리지 사용 環境(환경)을 조성해 주고 있습니다. 이는 아시아나만의 서비스와 안전성을 고려한 가격이기 때문에 저가 항공사…(skip)
Download :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4P 전략분석.hwp( 79 )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4P 전략분석 ,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4P 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P 전략
설명
아시아나航空(항공) 마케팅 4P 전략(strategy)analysis
레포트/경영경제
아시아나航空(항공) 마케팅 4P 전략(strategy)analysis
다.2. Price (가격strategy)
- 경쟁력 있는 가격 strategy
한국 고객들의 特性(특성)상 외국인과의 접촉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어 외국 항공사의 이용 빈도가 적다. 이를 이용하여 고가 정책을 실시함과 동시에 같은 국내 항공경쟁업체인 대한항공보다는 낮은 가격대를 유지한다.
아시아나항공,마케팅,P,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아시아나항공
marketing 4P分析
1. Product (제품strategy)
- 기내 서비스
비행기 이륙부터 착륙 순간까지 모니터를 통해 비행기의 위치와 도착 예정시간 상영, 에 어쇼 장치가 미 장착된 단거리 노선에서는 조종실에서 직접 항로 주변의 주요지점을 설명(explanation), 기상特性(특성)과 항공기에 대한 정보 제공
시각 장애인 위한 점자 안전책자 및 다양한 단행본 비치
생일날 탑승 시 특별 제작 탑승권 제공으로 축하의 뜻을 전함
국제선의 First Class & Business Class
전화나 PC 통신 Internet 통한 No Ticket Service 제공
좌석의 품질 improvement(개선)
→ Sleeper First Class : 180도로 젖혀지는 침대형 좌석 설치
→ Premier Business Class : 기존 좌석의 크기 및 안락성 improvement(개선)
- 공항 내 아시아나 항공 VIP라운지 서비스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동편 4층에 간단한 식사와 샤워까지도 할 수 있는 `아시아나 항공VIP라운지`를 설치하고, 고객서비스에 나선다.
- 저가항공 정책
아시아나항공과 다른 저가항공사간의 운임을 비교해보면 인천에서 오사카 구간의 경우 무려 16만원 이상 차이가 납니다. 대신 비싼 항공료에도 불구하고 국내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