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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07 0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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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5콜라 제품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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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수명주기theory ’이란
각 단계의 전략(strategy).
2. 제품 說明(설명) .
3. 815 콜라 제품수명주기.
4. 토의처리해야할문제
- ‘815 콜라’ 주기 별 전략(strategy)의 問題點.
5. 토론.
6.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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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수명주기 [product life cycle]
1. 도입기 : 신제품이 처음 시장에 선을 보이는 단계.
수요가 ↓ ,비용↑
2. 성장기 : 점차 구매 고객이 증가하는 단계.
순이익 발생.
3. 성숙기 : 시장이 포화상태 단계.
신규고객↓ 경쟁↑
4. 쇠퇴기 : 제품의 진부함이나 소비자의 기호 變化 등으로 인해
제품의 판매량이 감소 하기 스타트하는 단계입니다.제품수명주기,815콜라 제품수명주기,제품수명주기instance(사례)analysis,815콜라실패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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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5콜라 제품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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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수명주기theory ’이란
각 단계의 전략(strategy).
2. 제품 說明(설명) .
3. 815 콜라 제품수명주기.
4. 토의처리해야할문제
- ‘815 콜라’ 주기 별 전략(strategy)의 問題點.
5. 토론.
6. Q&A.
_SLIDE_3_
제품수명주기 [product life cycle]
1. 도입기 : 신제품이 처음 시장에 선을 보이는 단계.
수요가 ↓ ,비용↑
2. 성장기 : 점차 구매 고객이 증가하는 단계.
순이익 발생.
3. 성숙기 : 시장이 포화상태 단계.
신규고객↓ 경쟁↑
4. 쇠퇴기 : 제품의 진부함이나 소비자의 기호 變化 등으로 인해
제품의 판매량이 감소 하기 스타트하는 단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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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단계의 목표(目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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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intro
- ㈜ 범양 식품 연혁
1973년 한국 코카콜라 BOTTLING 업체로 선정
1974년 대구공장 준공
1976년 기업공개 및 증시 상장
1978년 신탄진 제2공장 설립
1993년 가야 ‘먹는 샘물’ 출시
1995년 가야 ‘당근농장’, ‘토마토농장’, ‘알로에 농장’출시
1996년 COKA COLA舍가 국내 BOTTLING 업체의 인수를 시도하자, 이에 반발하여 콜라독립 815 제품 출시
`애국심 marketing `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국내 콜라시장의 13%까지 점유율을 올리며 펩시콜라를 넘어서기도 했으나 2005년 끝내 범양 식품 파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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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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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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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說明(설명)
1998년에 당시 대한민국의 콜라 시장을 코카콜라, 펩시콜라 등 외국산 콜라가 독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범양식품에서 콜라독립 815란 이름으로 대한민국산 콜라를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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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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