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C++ 언어 MFC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테트리스 & 푸쉬푸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8 04:17
본문
Download : 테트리스푸쉬푸쉬.zip
..C++이나 게임 MFC등 기초공부를 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업그래이드 및 게임 로직을 다시 제작하기 편리하도로고 되어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다...C++이나 게임 MFC등 기초공부를 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class Block{
void aa_point(); // 점수 추가
// UINT return_num(); // 블럭 넘버 리턴
void input_bit_flag(bool); // 테트리스 백그라운드 구분플래그 임의 초기화
void map_add(); // 블럭 맵과 충돌시 누적
class Tetris{
void make_block(); // 다음블럭은 현재블럭으로 그리고 다음블럭 생성
C++언어를 기반으로 게임 엔진을 제작하여
게임은 특별한 기능이 없는 완전 기본 틀이며

private:
설명
Tetris(); // 초기화 = 점수
void move_right(); // 우로 이동
bool chungdol_check(UINT choice); // 블럭 충돌 체크
게임엔진에는 주석처리가 잘되있고 구조화가 잘되어 있어
#define MAP_Y 16
테트리스
있습니다. void input_key(UINT nChar); // 키입력 처리
void move_left(); // 좌로 이동
순서
CBitmap back;
Block block; // 현재 블럭
int x,y; // 블럭 좌표
void line_check(); // 라인 체크
Block();
#include
void move_up(); // 위로 이동(충돌시!!사용후 누적)
// 화면 출력은 타이머로 하되 타이머는 외부로 빼내어 외부에서 처리
int map[MAP_Y][MAP_X]; // 맵
UINT point; // 점수
};
bool return_game_end(); // 게임엔드 구분 플래그 리턴
public:
void bk_spin(); // 블럭 회전
MFC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제작한 테트리스와 푸쉬 푸쉬 게임입니다
UINT return_point(); // 점수 리턴
void print(CDC *memdc); // 화면 출력 함수(메모리 DC를 넘겨줘서 그릴화면을 받아옴)-> 처리는 paint 핸들러에서 처리
void ending(); // 엔딩
bool game_end_flag; // 게임 끝 구분
Download : 테트리스푸쉬푸쉬.zip( 45 )
// 블럭 클래스
#define MAP_X 12
Block next_block; // 다음 블럭
UINT bk[4][4]; // 블럭 모양저장
public:
void move_down(); // 밑으로 이동
void bk_spin_return(); // 블럭 역회전
};
bool bit_flag;
[프로그래밍] C++ 언어 MFC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테트리스 & 푸쉬푸쉬
Block(UINT _num); // 블럭 넘버에따른 생성자
UINT num; // 블럭 넘버
C++언어를 기반으로 게임 엔진을 제작하여 MFC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제작한 테트리스와 푸쉬 푸쉬 게임입니다 게임은 특별한 기능이 없는 완전 기본 틀이며 게임엔진에는 주석처리가 잘되있고 구조화가 잘되어 있어 업그래이드 및 게임 로직을 다시 제작하기 편리하도로고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