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PB상품의 장단점 및 유통업태별 現況(현황) 과 과제課題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2 07:29
본문
Download : PB상품 분석.hwp
[참고자료] www.kca.go.kr www.mosf.go.kr www.koca.or.kr www.cvs.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www.etoday.co.kr
www.seri.org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PB상품 분석.hwp( 44 )
(4) 단위가격 표시 이행 점검
4. PB 과제
[유통관리] PB상품의 장단점 및 유통업태별 現況(현황) 과 과제課題 分析
설명
(3) 편의점
(3) PB의 진화
www.edaily.co.kr
www.mosf.go.kr
PB상품은 크게 상표유형과 개발방법을 기준으로 분류된다 먼저 상표유형을 기준으로 하면 제너릭․스토어․프리미엄 브랜드로 나뉜다.
www.lgeri.com
2. PB 장단점 分析(분석)
3. 유통업체별 내역
(1) 긍정적 측면
(2) 할인점
(2) 품질관리 강화 및 특화된 상품 개발
1. PB introduction
(2) 부정적 측면
(1) 백화점
다.
pb상품 pb제품 , pb브랜드 nb상품 , 유통공급망관리 , 할인점 편의점 ssm , 유통관리성공사례 , PB의 개념 , PB의 장점 , PB의 단점 , 유통업체 , 롯데백화점
www.munhwa.com
[참고reference(자료)]
www.kca.go.kr
www.cvs.or.kr
www.mk.co.kr
PB상품의 장단점 및 유통업태별 現況(현황) 과 과제課題 分析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5. 결론 및 시사점
(1) PB의 개념
www.dt.co.kr
www.hankyung.com
(3) 품질에 대한 정보제공
PB상품의 장단점 및 유통업태별 현황과 과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개발방법을 척도로 분류하면 PB상품의 종류를 더 세분화시킬 수 있따 유통업체의 기획 부문 참여 정도에 따라 개발형과 도입형으로 나뉘고, 개발형 중에서도 생산자가 누구냐에 따라 생산개발형과 기획개발형으로 나눌 수 있따 독점도입형은 제조업체와 독점 계약을 체결했을 시에 해당되고, 라이센스형은 제조업체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생산되는 제품을 지칭한다. 게다가 기존의 긴 유통 과정을 To be continued 하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advantage(장점) 뿐 아니라 유통업체에겐 제조업체 브랜드보다 높은 마진이 돌아간다는 이점이 있따 하지만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제조업체 브랜드의 매출과 수익을 감소시킬 만큼 유통업체 브랜드가 성장하게 되면서 오히려 자체 브랜드로부터 제조업체 브랜드가 위협을 받게 되었다.





순서
(1) 생산 및 유통 활성화
www.fnnews.com
(2) PB의 종류
www.koca.or.kr
자체 브랜드는 유통업체로서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수 있고, 제조업체로서는 안정적인 판매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서로 맞아떨어져서 생겨났다. 또 유통업체들은 단순히 판매만 해오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상품을 기획, 생산하고 관리하는 시간과 노력, 그리고 재고까지 떠안아야 하는 부담을 지게 되었다. 제너릭 브랜드가 저가에 공급되는 상품에 해당한다면, 스토어․프리미엄 브랜드는 가격이 다소 높더라도 질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에 해당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체 브랜드는 유통업체들에게 불황기에 결과 적인 전략(strategy)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그 성장세는 앞으로 지속될 것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