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론] 학교폭력의 reality(실태) 와 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6 01:43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책.hwp
[참고자료] • 이윤호(2007) 「피해자학」 집문당 • 고형일(2007)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개발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 이종길(2008) 「학교폭력의 원인과 실태 및 대처방안」 한국윤리학회 • 최병찬(2003)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책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경영행정·사회복지 대학원 논문 • 박지목(2003) 「청소년의 학교폭력에 대한 연구」 대전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논문 • 이은미(2004) 「학교폭력의 실태분석 및 예방대책에 대한 연구」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논문 • 보건복지가족부 「2008년도 청소년유해환경접촉종합실태조사 보고서」
1) 개인 차원에서의 대책
Ⅲ. 학교폭력의 요인
• 최병찬(2003) 「학교폭력의 reality(실태) 와 대책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경영행정·사회복지 대학원 논문
4) 사회 환경적 요인
• 박지목(2003) 「청소년의 학교폭력에 대한 연구」 대전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논문
Ⅴ. 학교폭력의 실태(實態)
• 보건복지가족부 「2008년도 청소년유해環境접촉종합reality(실태) 조사 보고서」





4) 금품 갈취
• 이종길(2008) 「학교폭력의 Cause 과 reality(실태) 및 대처대책」 한국윤리학회
학교폭력, 학교폭력실태, 학교폭력원인, 학교폭력대책, 청소년폭력, 청소년복지론
• 고형일(2007)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개발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2) 가정 차원에서의 대책
다. Ⅶ. 학교폭력에 관한 대책
1) 폭행 피해 경험
2)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일반적 特性(특성)
Ⅰ. 학교폭력이란?
< 참고자료 >
[참고data(자료)] • 이윤호(2007) 「피해자학」 집문당
1) 시우보우(서울대학교 발달심리연구실)
3) 성폭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3) 내가 바로 지킴이(youth폭력예방재단)
Download :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책.hwp( 41 )
3) 학교 차원에서의 대책
1) 개인적 요인
3)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일반적 特性(특성)
4) 집단 따돌림(왕따)
4) 헬핑 program(서울대학교 발달심리연구실)
5) 성추행 피해 경험
[청소년복지론] 학교폭력의 reality(실태) 와 대책
1) 학교폭력의 特性(특성)
• 이은미(2004) 「학교폭력의 reality(실태) analysis 및 예방대책에 대한 연구」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논문
5) 작은 힘으로 시작해봐!(사회정신건강연구소)
Ⅱ. 학교폭력의 유형
1) 신체적ㆍ물리적 폭력
2) 무지개 program(youth폭력예방재단)
3) 가정 환경적 요인
5) 집단 따돌림
2) 언어적ㆍ심리적 폭력
Ⅳ. 학교폭력의 特性(특성)
순서
Ⅵ. 학교폭력 예방 program 분석
우리나라 학교폭력의 Cause , property(특성), reality(실태) , 실시되고 있는 예방프로그램, 학교폭력에 관한 대책을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4) 사회 차원에서의 대책
2) 심한 욕설/협박
3) 돈이나 물건 뺏긴 경험
2) 학교 환경적 요인
우리나라 학교폭력의 원인, 특성, 실태, 실시되고 있는 예방프로그램, 학교폭력에 관한 대책을 조사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