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식습관 improvement(개선)을 위한 영양교육방법 개발. -식품 구성탑을 바탕으로 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8 09:40
본문
Download : 초등학생 식습관 개선을 위한 영양교육방법 개발 -식품 구성탑을 바탕으로 하여.ppt
영양교육 연수 후 영양교육에 관한 관심, 지식도 증가
교사의 정규 교과 외 영양교육을 실시하는 것을 꺼려함
구체적 지도 과정안, 자료(資料) 부족과 시간적인 압박
영양교육 실태(實態) - 70%가 강의형식
영양교육 매체의 종류 - 보조 교육매체 사용(50%)
예) VTR영상자료(資料), 괘도, 그림판, Slide, OHP, 실물
영양교육 관련 교과 - 체육> 실과> 자연> 도덕 등
→ 영양교육의 전문적 지식을 담은 교과 단원 부족
→ 교사용 지침서, 영양 정보나 자료(資料)가 부족
2. 초등학생 영양교육 방법
학령기 아동의 특징 - 성장 발달, 식습관 형성 시기
→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식생활 교육 필요
활동 중심의 영양교육 …(생략(省略))
다.
설명
영양교육
초등학생 식습관 improvement(개선)을 위한 영양교육방법 개발. -식품 구성탑을 바탕으로 하여






Download : 초등학생 식습관 개선을 위한 영양교육방법 개발 -식품 구성탑을 바탕으로 하여.ppt( 90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식품 구성탑을 바탕으로 한 초등학교 식습관 improvement(개선)을 위한 영양교육방법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한 파워포인트 입니다.
식품 구성탑을 바탕으로 한 초등학교 식습관 개선을 위한 영양교육방법에 대해서 설명한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영양교육 , 초등학생 식습관 개선을 위한 영양교육방법 개발. -식품 구성탑을 바탕으로 하여인문사회레포트 ,
I. 서론
II. 이론(理論)적 배경
1. 연구의 중요성 및 현재상황
2. 초등학생 교육 방법
III. 연구방법
1. 프로그램(program]) 계획
2. 프로그램(program]) 검증 방법
Ⅳ. 결과 및 고찰
1. 사전 조사
2. 식품구성탑 구성탑 이해
3. 식품구성탑 빙고 놀이
4. 밥상 차리기 게임
Ⅴ. 結論(결론) 및 제언
1. 연구의 중요성 및 현재상황
현직 초등학교 교사의 영양교육을 받은 경험이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