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co.kr 대학생 멘토링제도의 활성화방법fp > nation2 | nation.co.kr report

대학생 멘토링제도의 활성화방법fp > nation2

본문 바로가기

nation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대학생 멘토링제도의 활성화방법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7 16:29

본문




Download : 대학생 멘토링제도의 활성화방안fp.hwp





(3) 대학생 멘토의 대우가 열악하다.
4) 각 지역 特性 고려해 운영하는 ‘지역특화프로그램(program]) ’도 개발햐야 한다. 대학생%20멘토링제도의%20활성화방안fp_hwp_01.gif 대학생%20멘토링제도의%20활성화방안fp_hwp_02.gif 대학생%20멘토링제도의%20활성화방안fp_hwp_03.gif 대학생%20멘토링제도의%20활성화방안fp_hwp_04.gif 대학생%20멘토링제도의%20활성화방안fp_hwp_05.gif 대학생%20멘토링제도의%20활성화방안fp_hwp_06.gif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순서

대학생 멘토링제도의 활성화대안

Ⅰ. 서 론

Ⅱ. 본 론
1. 멘토링이란?
1) 멘토
2) 멘토링
3) 코칭
(1) 컨설팅
(2) 카운셀링, 테라피
(3) 멘토링
4) 코칭과 멘토링 제도의 차이점은?

3. 멘토링의 의미
1) concept(개념)적으로 멘토링은 평생을 걸쳐 이루어지는 관계이다
2) 신이 人生에서 승리하는 것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과의 관계이다.

7. 멘토링 활성화 대안
1) 대학생을 youth교육에 참여시키는 대안이 필요하다
2) 지원학생에게 임용시험에 가산점을 부여해야한다. 교육자가 인재개발을 중요시하는 리더십을 발휘할 때 그는 리더십의 연장선인 멘토(Mentor)의 역할도 감당할 수가 있어야 한다. 멘토란 다른 사람의 人生을 이끌어 주는 지혜롭고 충성스러운 조언자이다.
2) 멘토링 프로그램(program]) 의 기대effect
(1) youth 비행의 치료
(2) youth 비행의 예방
(3) 가족관계의 강화
3) 멘터링 프로그램(program]) 내용
(1) 교육 프로그램(program])
(2) 집단 프로그램(program])
(3) 개별 프로그램(program])
(4) 보호관철처분 youth을 만나는 멘터의 역할
4) 멘토링 제도 운영의 성공 포인트
(1) 충분한 사전 검토와 준비
(2) 적절한 멘터 선정이 key point(핵심) 관건
(3) 지시자가 아닌 파트너로서의 자세 견지
(4) 정기적인 멘토링 effect 分析
(5) 멘토링 성과에 대한 적절한 인정과 보상

6. 대학생 멘토링제도 결점
1) 학생의 입장
(1) 어떤 선생님에게 지도받을지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다.
3) 최소한의 활동비가 지원되어야 한다. 교육자원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인적자원이라면, 교육자는 인력개발에 상당한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할 필요가 있다 사회의 가치풍조는 산업화, 물질화 되면서 youth들을 조력과 보호하는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 가정 역시 단일화되고 핵가족화 되면서 youth들이 가정 안에서 역할 모델을 삼고 의미 있는 정서적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읽게 된 것이 현실이다.
3) 멘토링은 의도적으로 맺어진 관계이다
4) 멘토는 프로테제가 지닌 잠재력을 이끌어 내도록 도와야 한다

4. 멘토링이 필요한 이유와 적용범위 및 자질
1) 멘토링이 필요한 이유
2) 멘토링의 적용 범위
3) 멘토의 자질
(1) 헌신
(2) 정직
3) 솔선수범

5. 멘토링 프로그램(program]) 의 기대effect와 내용

1) 멘토링의 effect
(1) 지식 이전이다.
(2)조직 文化(문화)를 강화/유지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
(3) 인재 육성이다.
(1) 지history회의 다文化(문화)가정 지원 협력체제 구축 지원
(2) 학교의 다文化(문화)가정 자녀 지원 기능 강화
(3) 다文化(문화)가정 자녀 교육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

7. 나의 견해

Ⅲ. 결 론


참고자료(data)









Ⅰ. 서 론

대전00중학교에서는 학력 증진의 일환으로 지난 21일(월)부터 8월 1일(금) 2주간 대학생 멘토링제를 운영, 학생들로 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2) 활동비가 너무 적다.
(4) 멘터와 멘티 개인 차원에서도 도움을 준다.
(2) 멘토링이 학생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부분일 수도 있다
2) 대학생 멘토링 지원자의 입장
(1) 수업시간이 자유롭지 못하다. 대학별로는 충남대(18명)가 가장 많고 공주대(5명), 한남대(3명) 순이며, 이들은 수학, 영어, 과학, 사회 등을 오전 8시 30분에서 오후 1시 30분까지 지도한다.멘토링 리더십을 갖춘 교육자는 ‘한 사람의 훌륭한 멘토는 장래의 수많은…(省略)



Download : 대학생 멘토링제도의 활성화방안fp.hwp( 85 )


설명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대학생 멘토링제도의 활성화방법fp
대학생멘토링제도의활성화방법fp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대학생멘토링제도의활성화방안fp , 대학생 멘토링제도의 활성화방안fp인문사회레포트 ,





위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다. 사실 모든 교육자는 리더인 동시에 멘토가 되어야 한다. 이러한 사회적 환경이나 youth 자체의 발달단계상의 육체적, 정신적 불완전성은 이러한 youth들에 대한 조력 프로그램(program]) 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조력 프로그램(program]) 중 좋은 예로 멘토링 프로그램(program]) 을 들 수 있다 교육자는 자신의 인격과 능력을 개발하며 동시에 다른 사람들이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개발하는데 주력해야 한다. 이번 대학생 멘토링제 운영은 26명의 대학생 멘토를 대전시교육청으로부터 배정받아, 86명의 학생들을 무료로 지도하고 개별학습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어 학습effect가 매우 큰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날 교육이 입시교육(入試敎育) 위주의 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안타까운 교육현장에서 교육자들이 교육의 원래 목적인 전인교육(全人敎育)을 회복할 수 있는 戰略으로 멘토링 리더십 즉, 멘토십(Mentorship) 프로그램(program]) 을 신중히 검토해야할 것이다.
5) 대학생 멘토링 사업을 다文化(문화)가정 자녀에게 확대하여야 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nati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nati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