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co.kr [교수학습theory 과 매체 ] <교수학습theory 과 매체 B형>사회학습theory 에 대해 가능한한 자세히 說明(설명) 과 교육에 주는 시사점에 대한 심층적 고찰 > nation2 | nation.co.kr report

[교수학습theory 과 매체 ] <교수학습theory 과 매체 B형>사회학습theory 에 대해 가능한한 자세히 說明(설명) 과 교육에 주는 시사점에 대한 심층적 고찰 > nation2

본문 바로가기

nation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수학습theory 과 매체 ] <교수학습theory 과 매체 B형>사회학습theory 에 대해 가능한한 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4 03:10

본문




Download : 사회학습이론 발표과제물[2].hwp




따라서 행동주의 성격이론에서는, 인간이 자신의 삶의 目標(목표)를 선택하는 자율성을 가진 행위자로 보는 인본주의 성격이론의 입장과, 유전적 방법으로 행동을 설명하는 성격의 정신분석학의 입장을 단호히 배격한다. Bandura는 이 이론을 상호결정론이라고 말했다. 이와 같은 성격이론은 인지성격 이론가들에게서 혹은 사회학습 이론가들의 주장에서 찾아볼 수 있따 그럼 이제 앨버트 반두라의 생애 및 사회학습이론의 주요 concept(개념)들, 관찰학습, 사회화 연구, 사회복지의 적용事例, 이론의 장단점 및 실事例를 통해 총체적인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이 이론에 따르면 인간은 외적 자극에 의하여 단순히 반응하는 존재도 아니라는 것이다. 이러한 인간행동의 Cause 을 분석하는 연구방법은 기질적 요인과 상황적 요인이 상호 의존하여 행동의 Cause 이 되는 것으로 간주한다.설명



김동배ㆍ권중돈 공저, [인간행동theory 과 사회복지실천]. 학지사.1999
1. 관찰학습



1. Albert Bandura의 생애
Ⅱ. 본 론
- 유아교육과 4학년 교수학습theory 과 매체 B형 참고reference(자료)입니다
본론-2) 사회학습이론의 기본가정 및 기본이념과 concept(개념) 3


조복히 , [발달심리의 연구법], 교육과학사.1993.
이인정ㆍ최해경 공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사.2000.
1. 사회학습이론의 교육에의 시사점
본론-3) 반듀라의 사회학습이론 7





1.목적
최정훈 , [인간행동의 이해], 법문사.998.

Download : 사회학습이론 발표과제물[2].hwp( 29 )


2.사회학습이론의 기본이념 및 concept(개념)
事例1) “그것이 알고싶다. 인간은 상징을 사용할 수 있는 비범한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계속 행동으로 나타나는 인지과정(認知過程)인 사고하고 창조하고 계획하는 것 등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environment(환경) 조건은 학습을 통해서 개인의 행동을 조성시키고, 이러한 개인의 행동은 다시 environment(환경) 조건들을 형성하게 되어 양자가 서로 맞물려서 인간행동의 결정요인으로 작용한다고 본다.
Ⅳ.사회학습이론의 적용 실제事例 17
다.”

순서
사회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에대한고찰, 반두라, 교수학습이론과매체
-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소희외 13명공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현학사.2004.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reference(자료)] 최옥채ㆍ박미은ㆍ서미경ㆍ전석균 공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2004.
레포트 >
심우엽, [교육심리학], 교육과학사.2000.
본론-1)Albert Bandura 紹介 2


위의 성격이론과는 달리 인간은 내적 심리세력에 의해서만 움직이는 존재도 아니고, environment(환경) 적 影響(영향)에 의해서 행동하는 것도 아닌, 오히려 인간행동의 Cause 은 개인적, environment(환경) 적 그리고 인지적 影響(영향)력간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으로 이해되어져야 한다고 주장하는 성격이론이 나타났다. 전자를 주장하는 성격이론은 고전적 정신분석학적 성격이론에서 찾아볼 수 있따 프로이드를 위시한 그의 추종자들은 인간을 근본적으로 악하고 충동적이라고 묘사함으로써 인간행동의 근거를 무의식(id), 즉 인간의 내부 심리적 힘에서 발견된다고 주장한다.
事例2) “사이버테러”
1. 사회학습이론의 기본가정
Ⅰ. 서 론



이근후 , [행동치료의 원리], 하나의학사.1998.
목적
김동배, 권중돈, [인간행동theory 과 사회복지실천], 학지사.2001.

이현수 , [치료심리학], 대왕사.1998.


2. 사회학습이론의 적용
김언주, 구광현, [신교육 심리학], 문음사.2000.

2. 사회화 연구
Ⅲ. 결 론 16

[교수학습theory 과 매체 ] <교수학습theory 과 매체 B형>사회학습theory 에 대해 가능한한 자세히 說明(설명) 과 교육에 주는 시사점에 대한 심층적 고찰
- 유아교육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B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최옥채ㆍ박미은ㆍ서미경ㆍ전석균 공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2004. 이소희외 13명공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현학사.2004. 이인정ㆍ최해경 공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사.2000. 최순남,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한신대학교 출판부.1999. 김동배ㆍ권중돈 공저, [인간행동이론과 사회복지실천]. 학지사.1999 유효순지음, [아동발달], 창지사.1999. 김동배, 권중돈, [인간행동이론과 사회복지실천], 학지사.2001. 김언주, 구광현, [신교육 심리학], 문음사.2000. 심우엽, [교육심리학], 교육과학사.2000. 이근후 , [행동치료의 원리], 하나의학사.1998. 최정훈 , [인간행동의 이해], 법문사.998. 이현수 , [치료심리학], 대왕사.1998. 조복히 , [발달심리의 연구법], 교육과학사.1993.

사회학습이론 발표과제물[2]-1856_01_.gif 사회학습이론 발표과제물[2]-1856_02_.gif 사회학습이론 발표과제물[2]-1856_03_.gif 사회학습이론 발표과제물[2]-1856_04_.gif 사회학습이론 발표과제물[2]-1856_05_.gif
Ⅰ. 서 론 2

최순남,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한신대학교 출판부.1999.
유효순지음, [아동발달], 창지사.1999.
본론-4) Albert Bandura연구에 대한 평가 15

일반적으로 인간 본성에 대한 성격심리학의 concept(개념)들은 인간이 왜 그렇게 행동하는가를 설명하기 위한 근거로 기질적 요인(dispositional factors)이나 상황적 요인(situational factors)들을 강조해 왔다. 후자의 opinion(의견)을 대표할만한 성격이론은 행동주의 성격이론에서 찾아볼 수 있따 이들은 인간의 모든 행동은 각 개인에게 주어진 environment(환경) 에 의해 습득된다고 믿고 있따 즉 인간은 학습에 의해 언어와 지식을 습득하고, 통찰력을 기르며, 가치관을 형성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nati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nati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