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안전사고예방 環境(환경)보건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3 13:16
본문
Download : 학교안전사고예방.hwp
II. 본 론
1.주 제: 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
2.대 상: J초등학교 6학년1반 학생
◎ 대상의 특성(特性)
13세의 남/녀로 구성되었으며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동에 있는 J초등학교로 남자 14명, 여…(drop)
환경보건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I. 서 론 II. 본 론 1.주 제 2.대 상 3. 사회-역학.. , 학교안전사고예방 환경보건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환경보건방송통신 , 학교안전사고예방 환경보건학과 학년 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 안전사고예
학교안전사고예방 環境(환경)보건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
다.
학교안전사고예방,환경보건학과,학년,보건교육,C형,초중고학생,안전사고예,환경보건,방송통신
環境(환경)보건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I. 서 론 II. 본 론 1.주 제 2.대 상 3. 사회-역학..
Download : 학교안전사고예방.hwp( 13 )
설명
방송통신/환경보건






순서
environment(환경) 보건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I. 서 론
II. 본 론
1.주 제
2.대 상
3. 사회-역학적 사정
1) 객관적인 지표
2)주관적인 해석
3) 건강관련 요인과 비건강관련요인
4.행위사정
1) 행위적 요인
2) 비행위적 요인
3) 우선순위 행위목록
5.교육사정
1) 소인성요인
2) 촉진요인
3)강화요인
6.행정사정
1)시간계획표
2)예산
3)인력협조
7.일반 목표(目標) 및 구체적 교육내용
1)일반목표(目標)
2)세부교육계획서
III.결 론
I. 서 론
한 사회내에서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 또는 주의정도는 그 국가의 발전수준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미국을 비롯한 서구에서는 도처에 안전사고 표지판이 세워져 있고 학교에서는 일찍부터 안전사고에 대하여 교육을 통하여 습관화 시키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경우는 학교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가 빈번하며 날로 증가하고 있다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경우 특...
environment(환경) 보건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I. 서 론
II. 본 론
1.주 제
2.대 상
3. 사회-역학적 사정
1) 객관적인 지표
2)주관적인 해석
3) 건강관련 요인과 비건강관련요인
4.행위사정
1) 행위적 요인
2) 비행위적 요인
3) 우선순위 행위목록
5.교육사정
1) 소인성요인
2) 촉진요인
3)강화요인
6.행정사정
1)시간계획표
2)예산
3)인력협조
7.일반 목표(目標) 및 구체적 교육내용
1)일반목표(目標)
2)세부교육계획서
III.결 론
I. 서 론
한 사회내에서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 또는 주의정도는 그 국가의 발전수준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미국을 비롯한 서구에서는 도처에 안전사고 표지판이 세워져 있고 학교에서는 일찍부터 안전사고에 대하여 교육을 통하여 습관화 시키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경우는 학교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가 빈번하며 날로 증가하고 있다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경우 특성(特性)상 사물에 호기심이 많고 주의력, 판단능력 등은 떨어져 위험인지 위험인지와 위험대체 능력이 부족하여 안전사고로 인한 사망률이 높으므로 학생들이 등교시간부터 하교시간까지의 모든 활동에 대상으로하여 잠재위험이 존재하고 있다 특히 공부시간이외에도 과목별 이동수업을 위한 이동이나 휴식 시 일부학생의 장난이나 기타 행위로 인하여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교육부의 학교안정공제회의 데이터를 分析(분석)해 보더라도 안전사고 건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초등학교가 높은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초등학교 교육environment(환경) 과 건물 및 운동시설, 안전교육의 실태(實態)를 파악하고, 학생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안전확보를 위하여 실질적으로 改善책을 마련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