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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21 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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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생후 약 6주경이 되면 모음과 비슷한 소리를 내다가, 3~4개월 정도가 되었을 때 `마마`,`다다`와 같이 자음과 모음이 한 음절로 결합된 옹알이를 합니다. 옹알이는 입으로 여러가지 소리를 내면서 발성 연습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기분이 좋을수록 그리고 자신의 옹알이에 엄마가 reaction(반응)을 보일수록 더욱 적극적으로 이뤄진다. 아기들은 생후 1년을 전후하여 엄마, 아빠, 맘마 등 감동의 첫 단어를 말하며, 18개월~24개월경에는 두 단어를 결합하여 간단한 문장을 만들기 처음 한다. 그리고 `엄마, 물.`, `엄마, 가자.`등 조사가 생략(省略)되기는 하지만,
3. 풍부한 표현력과 어휘력을 가진 아이로 키우기 위한 방법


주변에 있는 아동 중 언어발달이 빠르다고 생각되는 아동 한 명을 선택해서 그 이유를 강의 내용을 기초로 설명하세요 [참고자료] 언어발달과 언어처리. 이한규 (원미사. 2002) 유아언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임영주 (창조문화. 2002)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주영희 (교문사.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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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아동, 언어발달, 언어, 발달, 특성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주영희 (교문사. 2001)


유아언어교육의 理論과 실제. 임영주 (창조문화. 2002)
1) 만 2세 아동의 언어발달 특성

주변에 있는 아동 중 언어발달이 빠르다고 생각되는 아동 한 명을 선택해서 그 이유를 강의 내용을 기초로 설명(explanation)하세요

1. 아동의 언어발달의 특성
bibliograp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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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00 아동 - 만 2세 (의미 있는 단어 표현 단계)




2) 이00 아동의 언어발달의 특성(언어발달이 빠르다고 생각하는 이유)
4. 結論(결론) 및 시사점

주변에 있는 아동 중 언어발달이 빠르다고 생각되는 아동 한 명을 선택해서 그 이유를 강의 내용을 기초로 설명(explanation)하세요 [참고data(자료)] 언어발달과 언어처리. 이한규 (원미사. 2002)

순서

1. 아동의 언어발달의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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