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제크의 광고 strategy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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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16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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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조가 나쁜 광고로 지적했던 롯데제과의 `제크`의 광고전략(戰略) 에 대해 살펴보겠다.
진입기의 광고전략(戰略)
제크가 처음 만들어진 것은 수입 자유화로 `나비스코`사의 `리츠`가 높은 시장점(長點)유율을 가지고 있을 때였다. 따라서 광고주에게 나쁜 광고가 있다면 그것은 소비자의 인지도나 호감도를 상승시키지 못하는 광고일 것이다. 롯데제과는 리츠의 급속한 시장석권이 국내에 아직 짭짤한 크래커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간주하고 제품계획에서부터 가격책정까지 리츠를 겨냥해 만든 제품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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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들어가며
* 진입기의 광고전략(戰略)
* Internet 광고의 성격
* 현재와 앞으로의 광고 전략(戰略)
* 마치며
아침에 눈을 뜨면서부터 계속 쏟아져내리는 광고. 광고는 현대인에게 하나의 생활양식이다. TV, 신문, 잡지, 빌보드, 그리고 Internet까지.
이렇게 많은 비용을 부담하며 사용하는 광고의 목적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제품의 호감도를 높여서 궁극적으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일으키는 것이다.
여기서 제크의 시장성격과 마케팅 성공요인을 analysis해보면,
크래커는 저관여 제품으로…(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
제크는 표적 세분시장을 과자맛에 잘 맞는 신세대 여성층으로 선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