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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평가제도의 이해와 찬반견해 analysis(분석) 및 향후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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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8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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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당국은 2007년도에 전면적으로 교원평가제를 실시하기 위하여 2005년 6월부터 시범실시 하기 위해 공청회 등 각종준비를 해왔다. 평가대상은 전국 국립, 공립, 사립학교 교원으로 2005년 11월 17일 48개 초,중,고교를 시범학교로 선정하여 2006년 8월까지 시범실시 할 계획이다. 평가방법은 동료교사·교장·교감의 참관수업과 학부모의 수업참관 후 만족도, 학생들의 학년말 수업 만족도와 자기평가(11월)로 이루어진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조선일보의 입장
교사평가제 전교조 교원인(原因)사제도 교원평가 / 교원평가제, 이미 실패한 거짓말 / 권상철 / 선비文化(문화) 5권
2)日本 과 영국의 교원평가제 事例

3)교원평가제 협상진행 과정

Download : 교원평가.hwp( 32 )


1)교원평가제란?

1.교원평가제의 이해
3)교원평가제가 정당하게 구현되기 위한 방안






졸속 교원평가 반대 /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교사평가제 전교조 교원인사제도 교원평가 / 교원평가제, 이미 실패한 거짓말 / 권상철 / 선비문화 5권 교원평가, “속설”과 “진실” / 송원재 / 교육비평 제19호 교육부의 교원평가 시안을 해부한다 / 성현석 / 월간중등우리교육 2005년 6월 교원평가 무엇이 문제인가? / 조흥순 / 새교육 3월호 졸속 교원평가 반대 /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교원인사제도 국제비교연구 / 박덕규 / 한국교육개발원 인터넷한겨레 ()
교육부의 교원평가 시안을 해부한다 / 성현석 / 월간중등우리교육 2005년 6월
인터넷한겨레 ()
Ⅱ.본론


1)교원평가제 도입배경


5.교원평가제에 대한 언론사들의 찬성/반대 입장 비교
3)교원평가제 평가내용 및 평가방법
2)교원평가제 목적
1)교원평가제 necessity need의 인식대두
5)교원평가제에 대한 찬반토론 발췌
사 평가제가 요즘 이슈화 되고 있는 교원평가제를 의미하는 것인데 이는 교육현장에서 교육에 종사하고 있는 구성원들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는 제도로써 현행의 근무성적평정의 槪念과 같은 방법과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여 평가주체는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등 이해관계인의 참여하에 종합적인 교육활동을 평가하는 것으로 분류할 수 있따 현재 교육현장에서 반발하고 있는 것은 후자의 발전된 의미의 교원평가제도이다.

2)부정적인 전망
3)교원평가제 반대意見

1)좋은교사운동의 새로운 제도 방안

1)긍정적인 전망
교원평가제도의 이해와 찬반견해 analysis(분석) 및 향후plan
4)교원평가제 도입을 반대하는 견해와 근거
3.교원평가제의 事例분석
Ⅰ.서론
6.교원평가제에 대한 전망
1)교원평가제 찬성意見
2)교원평가제 도입을 찬성하는 견해와 근거
교사평가제 전교조 교원인사제도 교원평가

교원평가, “속설”과 “진실” / 송원재 / 교육비평 제19호

2)교원평가제에 대한 改善(개선) 안

4.교원평가제의 찬성과 반대意見
교원평가 무엇이 문제인가? / 조흥순 / 새교육 3월호
4)교원평가제 문제가되는점

이 에서는 교원평가제 도입에 관한 여러 가지 주장과 그에 대한 근거를 알아보고 신문기사를 통한 언론사들의 입장과 근거를 종합적으로 비교한 후 교사들 입장에서의 改善(개선) 안과 올바른 방향으로 나가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하려고 한다.
설명

순서


7.교원평가제에 대한 제도 改善(개선) 방안
그러나 이에 반대하는 교원과 교직단체들은 이의 시행을 거부하고 방어하기 위하여 공청회의 개최를 저지하며. 전교조들의 반발이 여기저기서 일어나고 있따 교원평가제를 실시해야 한다는 意見도 강력하게 얘기되고 있따
http:

교원인(原因)사제도 국제비교연구 / 박덕규 / 한국교육개발원
Ⅲ.結論(결론)


4)오마이뉴스의 입장
2.교원평가제의 도입과 문제가되는점

5)교원평가제에 대한 언론사별 입장비교
2)한겨레 신문의 입장
3)중앙일보의 입장
2)현행제도와 改善(개선) 제도의 비교
참고 및 문헌
다. 승진 등 인사 로 활용하기 위해 교장 교감이 교감과 교사를 전국적으로 통일된 지표로 평가하는 현행의 인사관리형 교원평가에서 능력개발 로 활용하기 위해 교사, 교감, 교장을 관리자, 동료교사, 학생, 학부모가 단위학교 characteristic(특성)을 반영하여 기준을 자율적으로 실시하는 능력개발형 평가의 방안을 내놓았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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