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교육평가B형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육평가교재 5장 문항제작과 分析, 교육평가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9 19:43
본문
Download : [교육평가B형]유아성격검사.hwp
- 기존 검사도구와의 차별성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의하였습니다.
교육평가, 교육평가B형, 유아성격검사도구, 교육평가, 교육평가B형, 유아성격검사도구, 교육평가, 교육평가B형, 유아성격검사도구, 교육평가, 교육평가B형, 유아성격검사도구, 교육평가, 교육평가B형, 유아성격검사
교육평가를 하는 일반적인 절차는 총 9단계로 이루어진다.
② 검사 도구를 실시하는 절차
Download : [교육평가B형]유아성격검사.hwp( 61 )
2단계 : 평가 내용과 시기의 구체화 함
4단계 : 평가 project와 문항을 작성함
Reference List
3단계 : 평가 방법 및 절차의 설계함
- 교육평가B형 :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 만 5세용으로 유아 성격 검사도구를 제작하였습니다.
- 만 5세용으로 유아 성격 검사도구를 제작하였습니다.
교육평가B형
7단계 : 평가와 채점 실시 및 분석함
다. - 성격 검사도구의 문항을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중심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따라서 project를 시작하기 전에 교육평가 교재 4장에 설명(說明)되어 있는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와 교재 5장의 문항제작과 분석, 그리고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에 관련되어 우선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검사문항은 총 20문항으로 제작할 예정이며, 문항을 제시하기 전에 검사 도구를 만드는 이유와 목적을 분명히 하고자 한다.
8단계 : 평가 결과를 학습 활동에 반영함
- 교육평가B형 :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재 5장 문항제작과 分析(p.121- p.133),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9단계 : 전 과정을 검토하여 평가 과정을 수정하고 보완함
유아의 시기는 보통 태어나서 만 5세까지의 시기를 말하는데, 유아기의 시기는 다른 어떤 시기보다도 발달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마지막으로 본 project를 위해서 제작된 유아 성격 검사 도구가 기존 검사도구와 비교하였을 때 갖는 차별성은 무엇인지에 관련되어 논의하도록 하겠다. 따라서 이 시기에 적절한 교육평가를 통하여 유아의 발달상태를 파악하여 적합한 교육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검사도구 문항이 가진 특징에 대한 설명(說明)과 함께 실제 검사를 실시하는 방법과 과정에 관련되어 설명(說明)하도록 하겠다. - 검사도구 작성에 앞서 만 5세의 발달상의 특징과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성격발달이론에 대해서 간략하게 논의하였습니다.
① 만 5세 유아에 대한 이해
1) 검사도구 제작을 위한 사전 지식
2. 본 론
1단계 : 평가 실시의 목적과 이유를 분명히 함
1. 서 론
6단계 : 평가 실시 방법과 채점상의 유의점에 관련되어 확인함
② 문항제작과 분석
5) 검사 도구를 실시하는 방법과 절차
- 검사도구 작성에 앞서 만 5세의 발달상의 특징과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성격발달theory 에 대상으로하여 간략하게 논의하였습니다. 그리고 실제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 성격 검사 도구를 제작해 보도록 하겠다. 그러나 이 단계는 상황과 여건에 따라서 변경 가능한 것으로 9단계를 적절하게 수정하여 실시할 수 있다아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③ 만 5세 유아를 위한 성격 검사 도구를 만드는 이유와 목적
6) 기존의 유아 성격 검사 도구와의 차별성
1. 서 론
① 프로이드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의 적용
③ 표준화 검사의 제작 방법
3) 만 5세를 위한 유아 성격 검사 도구 25문항
1) 검사도구 제작을 위한 사전 지식
2) 만 5세를 위한 유아 성격 검사 도구의 제작
①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2. 본 론
- 기존 검사도구와의 discrimination성에 대상으로하여 구체적으로 논의하였습니다.
설명
②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의 적용
① 검사 도구를 실시하는 방법
3. 결 론
2019 교육평가B형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육평가교재 5장 문항제작과 分析, 교육평가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을 참고하여 유아성격검사도구제작 -교육평가B형
①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4) 제시된 유아 성격 검사 도구 문항이 가진 특징
② 성격에 대한 이해
순서
5단계 : 모범 예시 답안, 채점표 작성함
교육평가, 교육평가B형, 유아성격검사도구, 교육평가, 교육평가B형, 유아성격검사도구, 교육평가, 교육평가B형, 유아성격검사도구, 교육평가, 교육평가B형, 유아성격검사도구, 교육평가, 교육평가B형, 유아성격검사
![[교육평가B형]유아성격검사-9226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4/%5B%EA%B5%90%EC%9C%A1%ED%8F%89%EA%B0%80B%ED%98%95%5D%EC%9C%A0%EC%95%84%EC%84%B1%EA%B2%A9%EA%B2%80%EC%82%AC-9226_01_.jpg)
![[교육평가B형]유아성격검사-9226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4/%5B%EA%B5%90%EC%9C%A1%ED%8F%89%EA%B0%80B%ED%98%95%5D%EC%9C%A0%EC%95%84%EC%84%B1%EA%B2%A9%EA%B2%80%EC%82%AC-9226_02_.jpg)
![[교육평가B형]유아성격검사-9226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4/%5B%EA%B5%90%EC%9C%A1%ED%8F%89%EA%B0%80B%ED%98%95%5D%EC%9C%A0%EC%95%84%EC%84%B1%EA%B2%A9%EA%B2%80%EC%82%AC-9226_03_.jpg)
![[교육평가B형]유아성격검사-9226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4/%5B%EA%B5%90%EC%9C%A1%ED%8F%89%EA%B0%80B%ED%98%95%5D%EC%9C%A0%EC%95%84%EC%84%B1%EA%B2%A9%EA%B2%80%EC%82%AC-9226_04_.jpg)
![[교육평가B형]유아성격검사-9226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4/%5B%EA%B5%90%EC%9C%A1%ED%8F%89%EA%B0%80B%ED%98%95%5D%EC%9C%A0%EC%95%84%EC%84%B1%EA%B2%A9%EA%B2%80%EC%82%AC-9226_05_.jpg)
- 성격 검사도구의 문항을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 을 중심으로 제작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