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co.kr [경영,경제] 경제학원론 - 블랙 컨슈머 > nation1 | nation.co.kr report

[경영,경제] 경제학원론 - 블랙 컨슈머 > nation1

본문 바로가기

nation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경제] 경제학원론 - 블랙 컨슈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9 18:07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경제학원론 - 블랙 컨슈머.ppt





목차
1. 블랙 컨슈머의 定義(정의)

2. 블랙 컨슈머의 내역

3. 블랙 컨슈머의 규정 및 기준

4. 블랙 컨슈머 관리의 기본원칙 및 처벌

5. 추진방향

6. 나의 opinion(의견)

7. 출처
블랙 컨슈머의 定義(정의)
불량고객들에게 지출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면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우량고객과의 관계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아
블랙 컨슈머
기업에게 이익은 커녕 오히려
업무방해와 지나친 요구 등으로 손실을 입히는 존재
1. 이윤 창출의 방해요소
2. 종업원의 인권 침해
3. 다른 고객의 권리 침해


블랙 컨슈머의 내역
금융권 진상고객
비행기 진상 승객
버스기사 폭행, 종업원을 향한 욕설, 승무원 막말 등
서비스업 노동자의 인권문제가 심각하다
서비스직 노동자의
인권은 무시되어도 되는가
95%
40%
61%
한국
미국
日本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보유율
reference(자료): 한국 직무 스트레스 협회 2001
30.4%
심리상담이 필요한 고도의 우울증을 앓는 서비스직 노동자
reference(자료): 녹색병원 노동environment(환경) 건강 연구소 2013
블랙 컨슈머의 행동
블랙 컨슈머 행동
1. 처음부터 피해사실 언론에 알리겠다고 협박
2. 환불/교환은 뒷전, 금전적 보상부터 요구
3. 피해 정황이나 정도에 대해 계속 말을 바꿈
4. 과거에도 비슷한 행위를 했던 事例(사례) 빈번
5. 고성을 질러 공포분위기 조성
6. 사무실 방문 후 자해
7. 담당자와의 대화 녹음유포
8. 무조건 대표 나오라고 요구
9. 업무 방해 수준의 지속 방문
10. 회사 기밀제출, 공개사과 등 무리한 요구
BEST 10
블랙 컨슈머의 유형
불량 고객 유형 분석을 통해 사전이 이들과의 관계를 피할 수 있고
현재의 불량고객을 향후 우량고객으로 전환하거나 관계를 끊을 수 있다


억지주장형
과도한 요구형
무례한 언행형 …(省略)

Download : [경영,경제] 경제학원론 - 블랙 컨슈머.ppt( 98 )





[경영,경제] 경제학원론 - 블랙 컨슈머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20경제학원론%20-%20블랙%20컨슈머_ppt_01.gif [경영,경제]%20경제학원론%20-%20블랙%20컨슈머_ppt_02.gif [경영,경제]%20경제학원론%20-%20블랙%20컨슈머_ppt_03.gif [경영,경제]%20경제학원론%20-%20블랙%20컨슈머_ppt_04.gif [경영,경제]%20경제학원론%20-%20블랙%20컨슈머_ppt_05.gif [경영,경제]%20경제학원론%20-%20블랙%20컨슈머_ppt_06.gif




[경영,경제] 경제학원론 - 블랙 컨슈머 , [경영,경제] 경제학원론 - 블랙 컨슈머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경제학원론 블랙 컨슈머


순서

설명
다.경영,경제,경제학원론,블랙,컨슈머,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 경제학원론 - 블랙 컨슈머
블랙 컨슈머
고객은 왕이다
그렇다
블랙컨슈머 동영상
모든 고객이 왕이다
아닐것이다.
목차
1. 블랙 컨슈머의 定義(정의)

2. 블랙 컨슈머의 내역

3. 블랙 컨슈머의 규정 및 기준

4. 블랙 컨슈머 관리의 기본원칙 및 처벌

5. 추진방향

6. 나의 opinion(의견)

7. 출처
블랙 컨슈머의 定義(정의)
불량고객들에게 지출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면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우량고객과의 관계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아
블랙 컨슈머
기업에게 이익은 커녕 오히려
업무방해와 지나친 요구 등으로 손실을 입히는 존재
1. 이윤 창출의 방해요소
2. 종업원의 인권 침해
3. 다른 고객의 권리 침해


블랙 컨슈머의 내역
금융권 진상고객
비행기 진상 승객
버스기사 폭행, 종업원을 향한 욕설, 승무원 막말 등
서비스업 노동자의 인권문제가 심각하다
서비스직 노동자의
인권은 무시되어도 되는가
95%
40%
61%
한국
미국 ...

블랙 컨슈머
고객은 왕이다
그렇다
블랙컨슈머 동영상
모든 고객이 왕이다
아닐것이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nati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nation.co.kr All rights reserved.